기록상 가장 더운 7월이 이번 7월이었습니다. 안토니우 구테흐스 유엔 사무총장은 “지구 온난화 시대는 끝났다”며 “이제는 ‘지구가 끓어 오르는 시대(the era of global boiling)’가 왔다”고 말했습니다. 더위와 변덕스러운 소나기를 맞이하며 내년 여름은 얼마나 더 뜨거워질지 염려가 됩니다.
IFRS 재단은 TCFD 업무를 인수하여 2024년부터 TCFD 모니터링 책임을 ISSB로 이전합니다. (IFRS 참조).
리소스가 부족한 중소기업들에게 배출권거래제 수준의 신뢰성에 더하여 더욱 편리한 탄소관리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탄소관리 디지털 어시스턴트 기술을 개발하며 관련 특허를 출원하였습니다.
3. 탄소관리 시스템 기능 검토
검증심사관 그룹과의 자문 회의를 통해 시스템과 사업 관련 유익한 피드백과 응원을 받았습니다.
4. 탄소중립전문가 인증과정에서 하나에코 플랫폼 소개
탄소중립 컨설턴트와 기업 담당자들에게 탄소관리를 플랫폼으로 해야하는 이유와 그 혜택을 소개하였습니다.
이번 7월은 탄소중립 디지털 어시스턴트 카본버디를 준비하며 분주한 한달이었습니다. 8월 말 탄소전문가들을 모시고 강연회를 개최합니다. 목표관리제에 새로이 진입하시는 업체분들, CDP와 스코프3 관리에 고민 많으신 분들을 모십니다. 구체적인 사항은 8월 중순에 다시 공지 드리겠습니다.